거창 중국집 창성 비빔짬뽕 탕수육 feat 감악산 맛집


오늘은 제가 거창 감악산 아스타국화를 보고 점심식사를 한 거창 창성 중식당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감악산 아스타국화와 함께 가을을 만끽하면서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힘차게 감악산을 내려와서 거창 창성 중식당을 찾았어요.

거창 맛집 창성


☎  055-944-2575

▶ 주소 :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죽전4길 32

▶ 영업시간 :  11:10 ~ 18: 20

▶ 정기휴무 : 매주 월요일

▶ 주차 : 가능




창성 중식당은 감악산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거창 감악산에 갔다가 점심 식사를 하기 딱 좋은 위치에 있답니다. 거창 창성은 주차 공간도 넉넉해서 주차 걱정 없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었어요. 식당 바로 앞에 주차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있어요.



 거창 맛집 창성  메뉴

거창 창성은 중식당이라 다른 식당에 비해서 다양한 메뉴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 좋았으며, 물론 기본적인 짜장면, 짬뽕 같은 메뉴도 있었지만, 이날 선택한 메뉴는 비빔짬뽕과 찍먹 탕수육입니다. 특히 비빔짬뽕은 거창 창성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해요.


거창 창성 중식당의 분위기는 딱히 화려하지는 않았지만, 아늑하고 깔끔하고 따뜻한 느낌이었어요. 거창 현지인의 맛집이라 지역 주민들이 많이 찾는 중식다이란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었어요. 평일 점심시간대였는데 인근에서 일하는 분들과 가족 단위의 손님이 많았어요.




 거창 맛집 창성 비빔짬뽕  8,000원

거창 창성 비빔짬뽕은 한 입 먹자마자 입안 가득 퍼지는 살짝 매콤함이 좋았어요. 보통 짬뽕은 국물로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비빔짬뽕은 국물이 없기 때문에 면에 매콤한 소스가 살짝 배어 있었어요.

거창 창성 비빔짬뽕의 면발은 쫄깃쫄깃하면서도 적당히 탱글탱글했고, 오징어와 새우가 들어가 있어서 씹는 맛이 풍부했고, 소스 자체는 매콤하면서도 살짝 달짝지근한 맛이 느껴져서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고추기름이 들어가서 그런지 매콤한 향이 코끝을 자극하며 입맛을 더욱 돋워주더라고요.



 거창 맛집 창성 탕수육 20,000원

거창 창성 탕수육은 역시 튀김옷이 생명인데요, 이곳의 탕수육은 겉이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서 찍먹 스타일로 딱 맞았어요. 소스는 새콤달콤한 맛이 강했지만, 너무 달지 않아서 좋았고, 고기의 육즙이 살아 있어서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퍼졌답니다. 탕수육을 소스에 찍어 먹을 때마다 겉의 튀김이 눅눅해지지 않아서 마지막 한 점까지 바삭함을 유지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탕수육의 양도 꽤 넉넉하게 나와서,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나눠 먹기에도 충분했어요. 함께 나온 양파와 오이도 소스에 찍어 먹으니 새콤하면서 상큼한 맛이 더해져서 식사 내내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거창 창성 중식당은 감악산 아스타국화를 보고 방문하기 딱 좋은 중식 맛집이었어요. 비빔짬뽕과 찍먹 탕수육의 조합은 정말 환상적이었고, 적당히 매운 맛과 바삭한 식감 덕분에 한 끼를 아주 만족스럽게 해결할 수 있었답니다. 무엇보다도 감악산 아스타국화와 함께 가을의 정취는 맛보고, 이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하는 시간이 아주 소중했어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