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원동 순매원 일출 경남 매화 명소



지난 주말 3월 화창한 봄날씨여서 부산에서 가까운 봄꽃 여행을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 양산 원동 순매원으로 정하고 새벽에 출발해 아침까지 있다가 왔습니다.


경남 매화 명소 양산 원동 순매원 


☎  055-383-3644
▶ 주소 : 경남 양산시 원동면 원동로 1421
▶ 주차 : 가능




새벽 5시에 출발해 6시가 조금 넘어 도착해 순매원 전망대로 가니 벌써 사진사 여러분이 삼갈대를 펼치고 해가 뜨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원동 순매원 주차장은 있지만 해마다 매화가 필때에는 많은 방문객이 몰려들어 오전 9시가 넘으면 주차장은 만원이고 정체가 심해서 주말 낮에는 엄두가 나지 않는 곳이라 이날은 새벽에 다녀왔습니다.











양산 원동 순매원 일출을 기다리며


원동 순매원은 산자락 아래쪽에 위치해 있어 해가 들려면 산을 넘어서 해가 올라와야하기 때문에 이날 일출시간이 오전 6시 35분경이었는데 해는 한참이 지난 7시 50분쯤에야 산넘어에서 해가 떠올랐습니다.


해가 빨리 떠오르지 않아서 순매원에는 빛이 많이 들어오지 않았지만 해뜰때쯤부터는 저멀리 산 너머에서 붉은 기운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조금씩 밝아 오는 것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경남 매화 명소 양산 원동 순매원 경부선 열차


양산 원동 순매원은 매화와 함께 낙동강을 따라 경부선이 놓여 있어 수시로 KTX를 비롯한 열차가 지나가고 있어 순매원과 함께 열차를 담아내는 인증샷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새벽에 열차는 서울행 상행선쪽으로는 수시로 지나갔으나 부산쪽 하행선은 거의 없어서 순매원 앞에서 교행하는 기차 풍경은 담아내지 못해서 못내 아쉬웠지만 새벽공기를 가르고 순매원 앞을 지나가는 기차 풍경은 정겹기만 했습니다











경남 매화 명소 양산 원동 순매원 풍경


2024년 원동 순매원은 해마다 개최하던 축제를 하지 않는다고 발표하였지만 매화를 보기 위해서 많은 방문객이 몰려 들었으며 순매원 한쪽은 개방하지 않아서 아쉬웠지만 순매원 전망대에서 기차 풍경을 담고 순매원으로 내려가서 산책삼아 한바퀴 돌았습니다.


매화를 가까이서 담아보니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봄을 알리는 전령사답게 고고하 자태가 너무 이뻤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