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에 들어서면서 남쪽에는 매화와 산수유가 피면서 봄 소식을 알리고 있어 많은 분들이 주말에 꽃을 보기 위해 찾고 있습니다.
3월 2번째 주말을 맞아서 부산 근교 매화 영소인 양산 순매원에 갔다가 김해건설공고 매화를 보러 다녀왔습니다.
경남 매화 명소 김해건설공고 매화
▶ 주소 : 경남 김해시 구지로 109
▶ 주차 : 가능
▶ 주차 : 가능
김해 매화 명소인 김해건설공고는 학교이기에 평일에는 학생들이 수업을 하고 있어 방문을 자제하고 주말에 자를 가지고 가면 입구에서 왼쪽에 넓은 공터가 있어 주차하고 둘러보시면 됩니다.
경남 매화 명소 김해건설공고 매화
김해건설공고는 입구에서부터 약 200m에 이르는 도로를 따라서 양쪽으로 매화가 심어져 있어 해마다 많은 분들이 매화를 보기 위해 찾고 있는 경남 매화 명소입니다.
양산 원동 순매원에 갔다고 오랜만에 김해건설공고를 방문하였는데 올해는 입구에서 왼쪽은 이미 매화가 지고 있고 오른쪽은 이제 한창이어서 매화 상태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김해 매화 명소 김해건설공고 와룡매
김해건설공고에는 청매화, 홍매화, 백매화 등 여러 종류의 매화가 약 80여 그루 심여져 있어 한번에 다양한 매화를 볼 수 있어 좋습니다.
특히 김해건설공고 매화중에는 그 모양이 특이해서 와룡매라고 불리우는데 정문에서 왼쪽에 있는 매화중에 매화 나무의 모양이 땅으로 내려 앉았다가 하늘로 치솟는 형상을 하고 있어 마치 용이 하늘로 올라가는 모습이어서 와룡매라고 불리웁니다.
올해는 아쉽게도 매화의 상태가 좋지 않아서 멋진 와룡매의 모습을 담지는 못했지만 하늘을 배경으로 와룡매를 담는 재미가 솔솔하니 좋았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