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리 고기집 맛집 돈베기 광안점 feat 주차

어느덧 2025년도 절반이 지나가버린 6월의 마지막 주말, 저는 광안리로 힐링 겸 미식 투어를 떠났어요.

부산의 여름은 언제나 설레요. 6월 말의 광안리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기 직전의 묘한 설렘이 가득해요. 해질녘 바닷바람은 제법 따뜻하고, 여름 바다 특유의 찌릿한 짠내와 햇살이 어우러져 분위기를 더욱 로맨틱하게 만들어주죠.

그런 날씨에 괜히 고기 생각이 더 나는 건 저뿐인가요? 그래서 이번에 방문한 곳은, 요즘 광안리 미식가들 사이에서 소문난 민락동의 고깃집 ‘돈베기 광안점’이에요!


광안리 고기집 맛집 돈베기 광안점 feat 주차

☎  0507-1341-6592

📍주소 : 부산 수영구 민락본동로11번길 34 1층, 2층

📍영업시간 : 12:00 ~ 23:30

📍주차 : 가능, 돈베기 맞은편 서희스타힐스 1시간 지원 

광안리 고기집 돈베기는 광안리 해변과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있어 바다 산책 전후로 들르기 딱 좋은 곳이에요.

대중교통 접근성도 나쁘지 않아요. 지하철 2호선 광안역에서 도보로 약 15~20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민락동 차고지 정류장(83, 83-1, 41번)이나 진로비치아파트 정류장(210번)에서 내리면 바로 근처라서 버스로도 편하게 올 수 있답니다.

차를 가지고 오는 경우 주차는 바로 맞은편에 있는 ‘서희스타힐스 센텀프리모’ 지하 공영주차장을 1시간까지 무료로 지원해주기 때문에 차량을 가져와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광안리 고기집 돈베기 메뉴

광안리 고기집 돈베기에는 커플와인한상, 커플모듬한상, 패밀리모듬한상 등 세트 메뉴와 함꼐 프렌치슬라이스, 숄더렉, 프렌치렉,  오겹살, 목살 등 단품 메뉴가 있어요. 이날은 숄더렉과 목살을 주문했으며 테이블마다 태블릿으로 편하게 주문할 수 있어 좋아요.





광안리 고깃집 돈베기

광안리 고기집 돈베기에서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리니 테이블 세팅을 해주었으며 기본 반찬 하나하나 정말 정갈하고, 고기랑 찰떡궁합인 반찬들만 쏙쏙 골라서 내주신 느낌이에요.

궁채절임,파김치, 밥도둑 명란젓, 백김치, 신선한 쌈채소, 파채무침, 고기 풍미를 살려주는 와사비, 기본 중의 기본 생마늘, 소금, 쌈장 등과 함께 셀프바도 따로 마련돼 있어서 부족한 반찬이나 쌈채소는 언제든지 리필 가능했어요.



광안리 고기집 돈베기 숄더렉 37,500원

광안리 돈베기 숄더렉은 처음 먹어보는 부위였는데요,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정말 감탄이 절로 나왔어요.

겉은 바삭하게 잘 구워지고, 속은 촉촉하면서 육즙 가득하고, 소금만 살짝 찍어서 먹으면 고기의 진한 풍미가 고스란히 느껴지고, 표고와사비랑 곁들이면 느끼함은 잡고, 고급스러운 풍미만 살려주는 마법 같은 조합이 완성돼요. 거기다 이 부위는 근육과 지방의 비율이 적절해서 씹을수록 고소함이 퍼져요.





광안리 돈베기의 목살은 두께감부터 남다르더라고요! 너무 얇지도, 두껍지도 않아서 겉은 크리스피하게, 속은 촉촉하게 익혀주는 최적의 두께였어요.

불판 위에서 지글지글 익어가는 소리를 듣고 있으면 괜히 기분이 좋아지는 거 아시죠? 쌈에 명란젓과 파채무침을 올려서 한 입 넣으면... 세상 행복한 맛이었어요. 고기 잡내 1도 없이 정말 깔끔하고, 씹는 식감도 탱글하면서 부드러웠어요.



광안리 고기집 돈베기 냉김치칼국수

고기를 어느 정도 즐기고 나니, 속을 시원하게 마무리해줄 국물이 간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네이버 영수증 리뷰로 냉김치칼국수를 맛봤어요.

처음 한입 먹자마자 “아, 이거다” 싶은 시원함이 입안 가득 퍼졌어요. 잘 익은 김치의 시원하고 톡 쏘는 산미가 국물에 녹아들면서, 뜨거운 불판 앞에서 달아올랐던 몸과 입안을 단번에 식혀주는 기분이었죠.

국물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감칠맛이 은근하게 살아있는 스타일이라 단독으로 먹어도 물리지 않고, 고기 기름기를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마무리 메뉴로 딱이었어요.

면은 수제 느낌이 나는 쫄깃한 칼국수 면이었는데, 시원한 국물에 잘 익은 김치 채와 함께 씹히는 식감이 정말 매력적이었답니다. 특히 차가운 국물 덕분에 마지막 한 젓가락까지 개운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무더운 여름날엔 입맛 없을 때 단독 메뉴로도 강추!.



광안리 해변의 낭만을 즐긴 후, 제대로 된 고깃집을 찾고 있다면 민락동 돈베기 광안점은 정말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분위기, 맛, 서비스 삼박자가 딱 맞아떨어지는 고깃집이고, 특히 숄더렉이라는 희소한 부위를 이렇게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은 흔치 않답니다.

기본 반찬부터 셀프바까지 정성 가득, 와인과 페어링된 커플한상까지 구성도 너무 잘 짜여 있어서 데이트, 가족 외식, 소규모 모임에도 완벽하게 어울리는 고깃집이에요.


댓글 쓰기

0 댓글